FAQ

자주 문의하시는 내용을 정리해놓았습니다. 문의전 확인해주세요 : )

FAQ.16
디자인 상담 안내 : )

디자인 상담에 대해 안내말씀 드립니다 : )
디자인 상담 및 수정문의는 문의/상담/수정요청게시판을 이용하셔야 정확한 상담과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전화상담도 가능하세요!!
다만, 유선상의 대화로는 고객님께서 궁금해하시는 부분에 대한 정확한 파악이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다가
고객님께서 생각하시는 부분과 디자이너가 생각하는 부분의 차이가 있는 경우, 서로 다른방향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어서 문의에 대한 정리가 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답니다
고객님께서 무엇을 궁금해하시고 무엇을 원하시는지 충분히 파악한 후 전화상담을 하게되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충분하고 자세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으세요

디자이너도 사람이라서 고객님의 문의에 바로 답변을 드리지 못하는 경우도 생기고
고객님마다 적용하신 디자인도 다르고, 수정하신 내용들이 달라서 원하시는 내용이 적용가능한지등의 여부를 확인해야 답변을 드릴 수 있는 경우도 있거든요
이런부분들을 감안해보면, 게시판을 통해 상담을 해주시는게 효율적이고 정확한 상담을 받으실 수 있는 방법이랍니다 : )

필요에 의해서는 문의글을 확인하고 디자이너가 고객님께 전화를 드리기도하고, 고객님께서 문의글을 남겨주실때 글로 모든 설명이 되지 않는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전화상담을 요청하신다고하면 문의글을 확인한 다음 전화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문자메세지나 카카오톡으로 문의주시는 고객님도 계시는데, 죄송하지만 문자상담은 받지 않습니다!!
문자나 카카오톡으로는 충분한 의사소통이 될 수 없을뿐더러, 작업에 영향을 미치기때문에 문자와 카카오톡상담은 받지 않습니다
단, 전화연결이 되지 않을때에 전화상담 요청문자를 남겨주시면 먼저 걸려온 상담을 마친 뒤 바로 연락드리도록 할께요

그리고, 당부의 말씀을 드리려고 합니다
월요일과 금요일은 전화상담량이 많은 요일입니다.
평소와 달리 전화연결이 원활하지 않으니, 전화연결이 원활하지 않을경우에는 게시판으로 먼저 상담내용과 전화상담을 요청하신다고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전화드릴께요 : )

Need Help? 070.8600.8853
평일 오전 11시부터 6시까지 / 토.일.공휴일은 휴일입니다

항상 곁에서 힘이 될 수 있는 디자인파트너가 되기위해 더욱 노력하는 클로이가 되겠습니다 : )

FAQ.15
세미세팅과 클로이세팅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쉽게 설명해서 세미세팅은 고객님이 직접 세팅을 하셔야 하는 구매옵션이고, 클로이세팅은 클로이디자인에서 고객님의 쇼핑몰을 세팅해드리는 옵션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구매&안내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 )

FAQ.14
자료실과 메뉴얼게시판은 어떻게 이용하나요?

클로이는 회원등급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 클로이멤버쉽 -
H멤버 - 신규가입고객
M멤버 - 모바일디자인 구입 고객
N멤버 - PC디자인 세미세팅 구입 고객
S멤버 - PC디자인 클로이세팅 구입고객 / N멤버중 카페24디자인센터에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
V멤버 - S멤버중 카페24디자인센터에 후기를 남겨주신 고객 / 3번이상 재구매 고객
* 등급에따라 이용할 수 있는 수정메뉴얼과 자료실의 이용에 제한이 있습니다

- 등급별 게시판 이용안내 -
운영메뉴얼 - M / N / S / V 멤버
소중한자료실 - S / V 멤버
특별한자료실 - V 멤버

자료실과 게시판을 이용하고싶으신 고객분들께서는
디자인을 구매하신 다음 카페24디자인센터에 구매후기를 남겨주시면, 클로이 고객만을 위해 제작된 자료와 강좌들을 무료로 마음껏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후기를 남겨주신다음, 문의&상담게시판에 카페24디자인센터 아이디와 후기작성날짜를 알려주시면 확인후 등업해드리구요,
등업이 되신다음엔 익스플로러의 쿠키와 임시파일을 삭제하신 다음 재접속하시면 자료실 이용이 가능하세요 : )

후기 작성하시는 방법!!
http://d.cafe24.com/mypage/mypage_order_list.php
구매내역 -> 구매하신 클로이디자인클릭 -> 후기를 작성해주세요!!

FAQ.13
세미세팅으로 구입했는데 사이트가 이상해요!

이렇게 보여서 놀라신거죠^^?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상한게 아닙니다.

세미세팅은 HTML코딩 및 수정, CSS파일 수정, 이미지 수정 및 관리자페이지에서 설정해야하는 부분들
( 카테고리생성 및 설정 / 게시판메뉴설정 / 상품관련설정 등 )까지 모든 작업을 고객님께서 직접 설정하는 옵션입니다
복사직후에는 고객님께서 직접 설정해야하는 부분들이 설정되어있지 않기때문에
샘플쇼핑몰과 당연히 다를 수 밖에 없습니다

복사완료메일과 메인PSD(폰트는 포함되지 않음)메일을 받으신 다음엔,
운영메뉴얼게시판을 참고하셔 각 부분을 설정하시면 샘플쇼핑몰처럼 완성된 쇼핑몰의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FAQ.12
디자인저작권 표시에 대한 안내

하단 디자인저작권 표시에 대해 안내말씀 드립니다 : )

클로이디자인의 모든 제작물의 저작권은 클로이디자인에 있으며, 무단복제나 도용시 저작권법(97조5항)에 의거하여 법적인 처벌을 받을 수 있습니다.
클로이디자인에서 쇼핑몰을 제작하셨더라도, 하단의 design by CHLOE등 저작권이 명시되지 않은 사이트의 경우
구입멤버로 등급을 낮추게되고 재구매할인과 자료실서비스를 받으실 수 없습니다.
또한 주문서에 기재하신 아이디 1개에 한해서 사용권이 부여됩니다. 제 3자에게 복제/판매/대여가 불가능하며, 이를 어길시 법적제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작권부분에 대한 문의사항이 있으신 경우 문의/상담게시판으로 문의주세요!!

FAQ.11
재구매시 할인혜택은 어떻게 되나요?

클로이세팅으로 구매시에만 적용되는 할인혜택입니다!!

연속 재구매시 2만원 할인혜택을 드리고 있어요.
단, 할인혜택을 받으시려면 연속 구매를 하셔야 하구요, 중간에 다른 타업체디자인 변경시 해당 혜택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쇼핑몰은 2개 또는 3개씩 운영하시는 고객분들을 위해
클로이디자인의 디자인을 구입하신다음 운영하고 계신 다른 쇼핑몰의 디자인 또한 클로이디자인의 디자인으로 변경할 경우, 1만원의 할인혜택을 드리고 있습니다.

함께 커나가는 디자인파트너로 생각해주시는 많은 고객님들.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갖고 있어요~ 다시한번 감사드려요 : )
클로이도 고객님들의 곁에서 항상 힘이 될 수 있는 디자인파트너가 되기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FAQ.10
쇼핑몰을 운영중인데 디자인 변경이 가능한가요?

리뉴얼의 경우, 자정이후 1~2시간내로 작업을 완료해드리고 있습니다.
잠깐씩 엑박이 뜨거나 복사되는 과정중 레이아웃이 살짝 틀어지는 경우도 있지만,
이런 경우에도 몇분내로 정상화가 되기때문에 운영에는 문제가 없으세요^^

단, 리뉴얼의 경우 새벽시간에 예약을 받아서 작업을 하기때문에
세팅희망일 3일 이전에 주문서작성 / 상담 / 입금까지 완료되셔야 원하시는 날짜와 시간에 세팅해드릴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FAQ.09
임의로 디자인을 수정하실 경우, 이 내용을 꼭 숙지하셔야합니다!!

직접 수정하시다가 사이트전체가 틀어지시거나 초기화 되시는 분들께 몇가지 안내를 해드리려고해요

우선 클로이디자인에서 세팅해드린 디자인을 백업받으신다음 수정을 하셔야 틀어지시더라도 바로 복구를 하실 수 있어요

디자인백업하기
디자인관리 > 디자인 백업/복구 > 디자인 백업하기에서 백업하기 버튼을 누르셔서 백업본을 받으시면 되시구요
이미지파일은 FTP > 웹ftp에 들어가셔서 web폴더 안의 upload폴더 안의 chloe폴더의 모든 파일을 백업받아 놓으시면 되세요


간단한 이미지 경로나 링크주소변경등의 간단한 html수정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지만,
배너삽입이나 전체적인 레이아웃변형, 모듈추가 등은 포토샵작업부터 html또는 자바스크립트, 스타일시트 설명까지 해야하는 부분이라 이 부분까지는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직접 수정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html과 포토샵 공부를 하신다음 직접 설정하시길 권해드립니다
클로이디자인의 디자이너들이 친절히 상담은 해드리지만 이런 강의까지 하는건 어려운 상황이니 이해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직접 수정하시다 틀어지신경우,
어떤 부분을 어떻게 수정을 하셔서 틀어지신건지 자세히 알려주셔야만 대처를 해드릴 수 있습니다
어떠한 설명도 없이 틀어지셨다고만 말씀하시면 도움을 드리기 어려우니 이점 유의해주세요

가장 중요한 내용!!
직접 수정하셨던 이미지파일에 대해서는 고지된 수정비용보다 수정이나 복구비용이 더 발생 할 수 있습니다.
경우에따라서는 비용을 지불하신다해도 수정해드리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고 수정하시길 바래요~


클로이 고객님들 모두 대박사장님이 되는 그날까지 클로이가 항상 곁에서 힘이되어 드리겠습니다 : )

FAQ.08
주문제작 디자인에 대해 알고싶어요!

주문제작디자인은 단 한 고객님만을 위한 단 하나뿐인 디자인입니다.
단 하나뿐인 디자인이기때문에 제작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게 되고, 따라서 작업은 보통 10~20일정도 소요되게 되십니다.

기본형 주문제작은 최소 80만원부터 제작이 진행되고, 고급형 주문제작은 최소 120만원부터 제작이 진행됩니다
저렴하고 착한 가격으로 고객님만의 예쁘고 참신한 디자인을 구매해보세요

step01/ 디자인컨셉 및 기능 상담
고객님께서 생각하시는 컨셉과 원하시는 내용을 정리를 하셔서 클로이디자인으로 보내주시면 그 내용을 토대로 마케팅과 디자인컨셉들을 고려한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원하시는 부분에 대해 타 사이트를 참고하셨을 경우, 타 사이트의 URL주소도 함께 남겨주시면 상담 및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소한 부분이라도 디자인적으로 매우 결정적인 요소로 작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생각하시는 모든 바를 꼼꼼히 정리해서 알려주세요 : )

step02/ 제작비용과 일정상담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내용들과 상담내용을 토대로 디자인 제작비용을 산출하고 제작일정에 대해서도 가이드를 잡습니다

step03/ 제작비용결제
책정된 주문제작디자인 제작비용중 70%를 입금해주시면 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step04/ 시안작업 / 시안수정 및 보완 / 시안확정
2~3개의 시안을 제작하여 보여드리게되고, 작업된 시안중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디자인을 선택하시게 됩니다
선택하신 시안을 토대로 상담과 수정을 반복하며 추가 수정 및 보완작업을 진행합니다
작업된 최종 시안을 고객님께서 확인하시면 시안작업이 완료됩니다
( 가능한 고객님 마음에 들때까지 상담과 수정작업을 반복하는 편이지만, 최대 5회를 넘지는 않습니다 )

step05/ 잔금 입금 및 디자인 코딩
잔금 입금 확인후, 확정된 시안으로 고객님의 쇼핑몰에 복사 및 코딩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고객님께서 최종 검수를 하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
주문제작은 입금이 확인된 후, 바로 제작이 진행되기때문에 입금후 환불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한 경우의 환불 시, 1차 시안이 나가기 전일 경우 디자인 금액의 90%만 환불 가능합니다. (10%는 계약파기금)
1, 2차 시안작업이 진행된 후에는 디자인 금액의 50%만 환불이 가능하며, 3차 시안작업 이후 & 데모사이트 코딩이 완료된 후에는 환불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FAQ.07
반맞춤 디자인에 대해 알고싶어요!

반맞춤디자인은 기존 클로이디자인에서 판매하고있는 템플릿디자인에 만족하시지 못하시는 고객님들을 위해 마련된 작업입니다.
주문제작을 하시기엔 비용적인 부분이나, 시간적인 부분에 대해 부담이 있으시다면 반맞춤 디자인을 권해드립니다.

반맞춤디자인 제작비용은 기존 주문제작 최저가격 80만원보다 훨씬 저렴한 40만원부터 반맞춤디자인을 제작해드립니다.
반맞춤의 경우, 고객님의 예상했던 느낌&컨셉과 다른 결과물이 나올 수도 있으니, 클로이디자이너들과 충분히 상담후 제작을 신청해주세요.

step01/ 베이스 디자인 선택
클로이디자인에서 판매하고 있는 디자인을 선택하신 다음 수정할 내용들을 정리합니다
수정 및 추가하고 싶으신 내용을 항목별로 정리하시거나 예시파일처럼 화면을 캡쳐하여 직접 설명을 넣으시는 방식으로 원하시는 바를 충분히 정리해주세요
원하시는 부분에 대해 타 사이트를 참고하셨을 경우, 타 사이트의 URL주소도 함께 남겨주시면 상담 및 작업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step02/ 상담&견적 및 주문서작성
보내주신 수정내용을 토대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이때 솔루션에 따라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내용을 구현하는 최상의 방법에 대한 충분한 논의와 견적 및 일정에 대해 상의합니다
상담후, 상담내용을 토대로 주문서 작성 및 작업에 필요한 자료를 보내주셔야합니다

step03/ 제작비용결제
책정된 반맞춤디자인 제작비용을 입금해주시면 작업에 착수하게 됩니다

step04/ 시안작업 / 시안수정 및 보완 / 시안확정
주문서와 상담된 내용을 토대로 시안작업이 이루어집니다
작업된 시안을 확인하신뒤 수정 및 보완에 대해 상담을 한 다음, 상담내용을 토대로 추가 수정 및 보완작업을 진행합니다 ( 시안은 최대 3회까지 제공됩니다 )
최종 시안을 고객님께서 확인하시면 시안작업이 완료됩니다

step05/ 디자인복사 및 코딩
확정된 시안으로 고객님의 쇼핑몰에 복사 및 코딩작업을 진행하게 됩니다
이후, 고객님께서 최종 검수를 하시면 작업이 완료됩니다



+
반맞춤은 입금이 확인된 후, 바로 제작이 진행되기때문에 입금후 환불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부득이한 경우의 환불 시, 1차 시안이 나가기 전일 경우 디자인 금액의 90%만 환불 가능합니다. (10%는 계약파기금)
1, 2차 시안작업이 진행된 후에는 디자인 금액의 50%만 환불이 가능하며, 3차 시안작업 이후 & 데모사이트 코딩이 완료된 후에는 환불이 절대 불가능합니다.

FAQ.06
사업자등록과 통신판매업신고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하시기 위해선 사업자 등록과 통신판매업 신고를 하셔야합니다.

사업자 등록은 가까운 세무서를 찾아가셔서 사업자등록증을 발급받으세요. (국세청 전화세무상담센터 : ☎ 1588-0060)
- 등록기간 : 사업시작 20일 이내
- 등록장소 : 관할 세무서 민원봉사실
- 구비서류 : 등록신청서1부(세무서비치), 주민등록등본 1부, 사업허가증사본(필요시), 동업계약서(필요시)

통신판매업 (영업허가증) 은 지역 시청에 가셔서 신고해주세요.
통신판매업 신고 를 하지 않고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에는 영업정지 15일 이상 및 최고 1천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가 되며,
공정거래 위원회로부터 시정조치, 영업정지 등의 행정처분에 처해질 수 있으므로 반드시 신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 구비서류 : 사업자등록증 (사업자등록이 없으면 통신판매신고를 먼저 하시면 됩니다. 서울,대구,부산의 경우), 도장, 신청비용(면허세 45,000원)

FAQ.05
쇼핑몰 창업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고싶어요!

01/쇼핑몰신청 ( 쇼핑몰 신청하기 )  ▶   02/디자인선택 ( 디자인 구매하기 )  ▶   03/도메인등록 ( 도매인 구매하기 )  ▶   04/행정절차(1) - 사업자신고/부가통신  ▶
05/전자결제(PG) 연결  ▶   06/행정절차(2) - 통신판매업  ▶   07/도메인/검색엔진등록  ▶   08/마케팅신청  ▶   09/쇼핑몰오픈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echosting.cafe24.com/Biz/?url=Grasp 이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FAQ.04
도메인을 등록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도메인이란 인터넷사용자들이 다른 컴퓨터와 통신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영문자로 표현된 주소체계입니다
도메인은 홈페이지주소, URL등으로 불리기도하며, 쉽게 내 상점의 이름을 짓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도메인은 도메인판매업체에서 년단위로 구매하실 수 있으시고,
상점관리 > 상점기본정보 > 상점도메인 설정에서 도메인을 연결하실 수 있습니다.

도매인 구입하러가기 ▶ http://hosting.cafe24.com/?controller=domain_search

FAQ.03
작업기간은 얼마나 소요되나요?

일반적으로,
오후 3시 이전에 주문서와 입금과정까지 완료해주시면 당일 자정까지 작업이 완료되십니다.
오후 3시 이후에 주문서와 입금과정까지 완료해주시면 다음날 오후 5시까지 작업이 완료되십니다.

하지만,
작업량이 많은 경우엔 늦어도 2일안에 작업을 완료해드리구요,
작업은 주문서를 작성해주신뒤 입금까지 완료해주신 순서대로 작업이 이루에지기때문에
주문서를 먼저 작성해 주셨어도, 입금을 늦게 해주신 고객님의 순서가 뒤로 미루어지게 됩니다.

* 수정부분이 많은 경우엔 조금씩 지연되실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미리 연락을 드려 작업완료시간을 알려드리니, 수정량이 많으신 분들께서는 주문전 미리 상담해주세요 : )

FAQ.02
쇼핑몰디자인 구매후 무료수정부분이 어떻게 되나요?

* 아래 무료수정부분 외의 수정사항에 대해서는 유지/보수 비용안내를 참고해주세요.

카테고리메뉴 - 카테고리메뉴 1개 수정 또는 추가 1회

게시판메뉴 - 게시판메뉴메뉴 1개 수정 또는 추가 1회

고객센터정보 - 고객센터 내용수정 ( 상담전화번호, 상담시간, 휴일등을 변경 ) 1회

입금계좌정보 - 입금계좌 내용수정 ( 무통장입금 계좌번호를 변경 ) 1회

각종링크 - 택배사,SNS,즐겨찾기등 링크는 기간 및 횟수 제한없이 무료로 수정 가능하세요 ( 링크주소변경에만 해당됩니다 )

하단회사정보 - 하단 회사정보 내용수정 ( 사업자번호 / 통신판매번호 등을 변경 ) 2회

기타부분 - 카테고리 또는 게시판메뉴 삭제는 기간 및 횟수 제한없이 무료 / 세팅시 또는 세팅후 디자이너와 상담된 부분

FAQ.01
쇼핑몰디자인 구매시 무료수정부분이 어떻게 되나요?

* 각 디자인마다 무료/유료 수정부분이 다르니 자세한 부분은 클로이디자인과 상담해주세요 : )
* 아래 무료수정부분 외에도 간단한 부분은 무료로 수정가능하니, 구매하고자하는 디자인을 선택하신후 반드시 클로이디자인의 디자이너들과 상담하시는게 좋으세요^^

상점로고
주문서에 남겨주신 상호명으로 변경해드립니다. 원하시는폰트와 색상을 기재해주시면 쇼핑몰에 맞게 변경해드립니다. 로고파일이 있으시면 주문서작성시 첨부해주세요.

카테고리메뉴
원하시는 카테고리명으로 변경해드립니다. 최대 10개까지는 무료세팅되시고, 추가분에 대해서는 추가비용이 소요되세요. 폰트/크기/색상변경은 주문전 상담해주세요.

게시판메뉴
원하시는 게시판메뉴명으로 변경해드립니다. 최대 4개까지는 무료세팅되시고, 추가분에 대해서는 추가비용이 소요되세요. 폰트/크기/색상변경은 주문전 상담해주세요.

고객센터정보
고객님 쇼핑몰에 사용될 상담전화번호, 상담시간, 휴일등을 변경해드립니다.

입금계좌정보
고객님 쇼핑몰에 사용될 무통장입금 계좌번호를 변경해드립니다.

각종링크
택배사,SNS,즐겨찾기등 고객님께서 원하시는 링크를 고객님의 쇼핑몰에 알맞게 변경해드립니다.

메인이미지 변경
원하시는 이미지를 첨부해주시면 세팅시 초기 1회 무료수정해드립니다. 세팅후 메뉴얼을 참고하셔서 직접 쉽게 수정 가능하세요.

구매전필독사항
상품상세페이지 하단부분에 들어가는 구매전 필독사항의 내용을 고객님의 쇼핑몰에 맞게 변경해드립니다.

하단회사정보
하단 회사정보에 필요한 내용을 주문서에 작성해주시면 고객님의 쇼핑몰에 맞게 변경해드립니다.

기타부분
상품이미지사이즈, 메인이미지 삭제 또는 추가 등 상담시 무료수정부분으로 디자이너와 합의가 된 부분

NEED HELP?

070.8600.8853

평일 오전 11시 - 오후 6시

상담시간 외에는
게시판을 이용해주세요.
게시판상담은 상담시간/요일
상관없이 확인하는대로
답변을 드립니다 : )

BANK INFO

1002.380.888530

우리은행 / 예금주:김보미

세금계산서 발행이 필요하신 분은
주문전 상담해주세요.

E-MAIL

luvchloe@naver.com

대용량파일은 메일로 보내주세요.